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브랜드

브랜드

성호사운드에서 취급하는 오디오브랜드들을 보실 수 있는 게시판 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Audio Quest
작성자 성호사운드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23-01-27 18:53:4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2


[전원 케이블]


[스피커 케이블]


[아날로그 케이블]


 

[디지털 케이블]

[기타 케이블&악세서리]

 






 NDS (Noise-Dissipation System) 


RF (Radio Frequency) 에너지의 형태의 노이즈는 우수한 사운드를 재생하는데 있어서 치명적인 악영향을 줍니다. 우리의 환경은 컴퓨터 및 휴대 전화, 전자 레인지 등의 RF를 방사하는 기기들이 엄청나게 보급되어 그 어느 때보다도 RF 노이즈로 더 오염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RF 에너지는 꼬은 금속이나 랩핑된 호일로 된 인터컨넥트 케이블의 실드를 통해 접지로 연결됩니다. "실드"가 케이블로 들어오는 RF나 기타 왜곡을 접지시켜 차단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RF를 접지로 "배출"하면 접지면이 변조되며 이는 또 신호 변조, 신호의 왜곡을 일으킵니다.

아래 그림은 사인파가 통과할 때 일반적인 실드 인터컨넥트 케이블에 대한 다양한 RFI/EMI 에너지 소스의 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림 "A"는 이 RFI/EMI 에너지가 케이블 실드에 픽업될 때 발생하는 접지 변조를 보여줍니다. 이 접지 변조는 다시 케이블이 연결된 기기의 접지면을 변조합니다. 전기 접지를 우리가 걷고 있는 지구로 비유하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RF 에너지를 지면으로 보내면 "지구"에서는 지진과 같은 여러 수준의 활동이 발생하고 또 이 지진은 지구/그라운드에 앉아있는(또는 움직이는) 모든 것에 혼란을 야기시킵니다. 전기적으로, 우리는 지상에 “승차”한 신호이며 접지가 변조되면 그림 B처럼 신호도 변조됩니다.







그림 "C"는 일반적으로 실드된 인터컨넥트 케이블 사용하여 DVD 플레이어와 A/V 리시버가 연결된 경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컨넥트 케이블을 통해 앰프로 들어오는 RFI/EMI의 영향으로 앰프 출력에서 사인파 신호가 왜곡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oise-Dissipation System은이 변조의 영향을 크게 줄여줍니다. 방법? 서로 다른 "실드 전략"을 조합하여 RF 에너지가 접지면에 도달하기 전에 RF 에너지를 감소시킵니다. 금속 및 탄소 함유 합성체가 결합된 효과는 대부분의 RFI가 기기의 접지면에 도달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탄소 함유 합성체는 이 RF 에너지의 일부를 열로 변환하여 매우 효과적으로 "소실"시켜 버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시브 방식으로 사용되는 금속 호일은 들어오는 RF를 감소시키고 소멸시키는 또 다른 대책으로 역할을 합니다 작동합니다.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소멸되지 않은 RF는 내부 호일을 통해 그라운드로 접지, 배출되어 대폭 감소됩니다. 그림 "D"는 Noise-Dissipation System을 사용하여 신호 변조가 대폭 줄어든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결과 신호 변조가 현저하게 감소하여 왜곡은 적고 사운드는 더 좋아집니다. 





 DBS (Dielectric-Bias System)


오디오퀘스트에서는 상위 라인 업에 DBS(Dielectric-Bias System)라는 배터리 팩을 탑재하여 극적인개선 효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DBS 배터리(36V~72V) 전압은 직접 신호 도체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신호 도체의 주위의 절연체를 안정시키는 것으로써 결과적으로 신호 도체도 안정된 상태로 이끄는 기능을 합니다.

오른쪽 그림과 같이 DBS의 양극(+)과 음극(-)은 신호용 도체와는 전기적으로 접촉하지 않고 DBS 전용의 독립 도체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DBS의 양극(+)과 음극(-)은 말단에서도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폐회로를 구성하지 않기 때문에) 전류가 흐르지는 않습니다. 전압만이 전계로서 절연체에 작용합니다
.



그런데 “절연체”는 도선을 절연해 보호할 뿐만 아니라 “유전체”이기도 합니다. 절연 능력은 절연체가 얼마나 전류를 차단할 수 있는가 따라 정해지지만 유전성은 신호를 얼마나 늦추는가에 따라 정해집니다. 이것은 시간지연 또는 “위상편이”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시간 지연은 완전하게 막을 수 없지만 이에 따른 악영향은 DBS를 도입함으로써 대폭 억제할 수 있습니다. 절연체의 분자를 전기적으로 불규칙하게 하면 주파수 및 신호 레벨에 의해 시간 지연이 변화됩니다.

오디오/비디오 케이블에서는 신호가 일정하게 흐르지 않기 때문에 “절연체의 분자는 전기적으로 불규칙”하게 됩니다. 신품 케이블보다 신호를 계속 흘리고 있던 동일한 케이블이 더 우수하게 들리는 것(또는 보이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오디오퀘스트의 DBS는 더욱 안정적인 한편 36V~72V라는 높은 레벨(CD플레이어의 최대 출력은 겨우 1V정도)로 이 절연체/유전체를 최적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계에 의해 나침반이 일정한 방향을 가리키는 것처럼 오디오퀘스트의 DBS 시스템은 절연체를 정전기적으로 분극화하는 고정적인 안정된 장을 형성합니다. 절연체는 일단 분극화되면 복수의 비선형적 시간지연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즉, 비선형적 시간지연에 의한 악영향이 대폭 억제되고 이것에 의해 검은 배경으로부터 충분한 투명도를 유지하여 다이내믹한 콘트라스트를 갖는 소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퀘스트의 DBS는 이른바 이퀄라이저와 같은 “착색”이나 “변색”에 의해 케이블의 음색이나 영상에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말하자면 “간유리”를 “보다 투명한 유리”로 바꾼 것 같은 본질적인 개선을 가져옵니다.

오디오퀘스트 DBS 팩으로 사용되고 있는 시판의 12V 배터리(직렬로 3개에서 6개 연결하여 사용)는 전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이용하고 있을 뿐이므로 장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폐회로가 아니어서 전류가 흐르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는 자연 방전될 뿐입니다
.











 케이블의 효과 차이






How Can Cables Make a Difference? : “케이블에 의한 효과의 차이”입니다. (이것은 Bill Low가 카탈로그용으로 작성한 텍스트로 Bill=Audioquest의 케이블에 대한 개론이라고도 합니다.) 신호 경로에 있는 모든 것이 영향을 줍니다. 이 그림에서 흐린 유리판은 여러 종류의 컴퍼넌트 예를 들면 앰프, 스피커, 여러 종류의 케이블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원래의 신호를 해치고 있습니다. 유리판 하나를 청소하면 (컴퍼넌트 하나를 개량하면)와 악보가 보다 선명히 “보여”집니다. 통상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개량을 실시하는 방법은 케이블을 개량하는 것입니다.









Skin Effect:“표면(표피)효과”입니다. 표면효과는 케이블에서 가장 기본적인 왜곡 메커니즘 중 하나이지만 가장 오해 받고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흔히 하는 케이블 과대광고와 달리 표면효과는 고주파 신호를 모두 바꾸는 것도 아니고 파워 손실의 원인도 아닙니다. 표면효과는 도체의 다른 부분에서 고주파 전송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또 종래의 나선형 도체에서는 표면효과에 의해 전류가 나선형 연선(꼬은선)으로부터 연선으로 점프하는 것을 조장하므로 음이 까슬까슬해집니다.(오디오퀘스트에서는 이를 피하기 위해 대부분의 케이블 제조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연선”이 아닌 “단선” 도체를 환으로 구성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Strand Interaction:“연선의 상호작용”을 말합니다. 연선의 상호작용은 케이블의 왜곡의 가장 큰 원인이지만 이것은 간단하게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산화한 나연선 간의 접촉점을 통해 전류가 흐를 때는 반드시 신호가 흔들리게 됩니다. 더욱이 여러 가지 연선의 자계는 끊임없이 서로 작용하여 혼란(오염)을 일으키므로 연선 간의 접촉압이 계속 변하게 됩니다. 오디오퀘스트의 솔리드 코어 도체는 이러한 문제를 거의 해소합니다. 솔리드 코어 도체가 완전한 해답입니다.

Cable Geometry :“도체의 배치”를 의미합니다. 케이블의 구조란 동일 극성의 도체와 반대의 극성의 도체(+와 -)와의 관계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평행 케이블보다 트위스트 케이블이 유리합니다. 단선 4심 나선 구조는 같은 도체 2조의 페어를 조합하는 것보다도 분명하게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 6개 이상의 도체를 원형상으로 배열하면 보다 성능이 향상됩니다. +와 – 사이가 너무 긴밀해지면 캐패시턴스가 매우 높아지고 연선이 자기적 혼란을 일으킵니다. 그러므로 구조를 올바르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onductor Material Quality:“도체 재료의 품질”을 의미합니다. 도체 재료의 품질에 따라 소리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최고의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디자인이 나쁘면 어쩔 수 없지만 도체 재료의 순도가 떨어지면 연선이 상호 작용을 일으키는 경우와 같이 불쾌한 소리가 됩니다. 최고의 재료는 매우 긴 입상 구조로 입상끼리 매우 좋은 상태로 접촉되어 있으며 모든 연선 가닥 내부에서 이러한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신호의 전도 경로 품질은 도선의 표면에 의해 결정됩니다. 표면은 도선 내부의 전류 밀도가 가장 큰 영역과 외부의 자계 밀도가 가장 큰 영역이 만나는 부분입니다. 도체의 표면은 에너지 영역 전체의 가이드 레일과 같은 것입니다.

Insulation Material Quality:“절연 재료의 품질”입니다. 신호 레벨이 낮은 케이블에서는 절연 재료의 품질이 왜곡의 주요인입니다. 공기는 가장 이상적인 절연체이기 때문에 우수한 케이블에서 가능한 한 공기를 많이 이용합니다. (오디오퀘스트에서는 상위 기종에 채용하여 FEP (불소수지) 에어 튜빙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PVC와 같은 고형 재료는 신호에 영향을 주지만 식별할 수 없는 수준으로 왜곡 특성이 없는 것을 엄선하여 사용합니다. 소량의 손실 부분은 알아들을 수 없기 때문에 “저손실” 그 자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절연체에 축적된 후 도체로 방출되는 에너지는 위상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명료함이 없어지거나(둔한 소리) 귀에 거슬리는 소리(너무 밝은 소리)가 됩니다. 신호 레벨이 낮은 케이블에서는 어떤 재질을 선택하여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퍼포먼스에 큰 영향을 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HOME   COMPANY   AGREEMNET   PRIVACY    GUIDE

362-910384-59507

하나(일반 입금) / 박성호(성호사운드)

010-874984-33407

하나(계산서,현금영수증 입금) / 박성호(성호사운드)

       

저희 쇼핑몰은 KG이니시스를 통해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결제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